top of page

스타랩스, 미소정보기술과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협력 MOU 체결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스타랩스(대표 이준호)는 인공지능 프레임워크·의료정보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과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야 협업을 위한 전략적 MOU를 체결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타랩스 이준호 대표이사, 미소정보기술 안동욱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비정형 텍스트분석, 빅데이터 수집/저장/분석,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술 지원 및 개발 협력, 클라우드(Public, Private, Hybrid) 환경에서의 개발 및 기술교류, 홍보, 영업 등이 포함된다.


협약에 따라 스타랩스와 미소정보기술은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상호 업무 협력 및 상호 이익 증대를 위한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정부의 디지털 뉴딜정책으로 인해 기업들의 4차 산업 핵심기술 활용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면서 "국내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빅데이터 기술 부문에서 앞서가는 스타랩스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고, 관련 사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이준호 스타랩스 대표는 "본 협약을 통해 공동사업을 추진하는 한편, 클라우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자랑하는 스타랩스의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스마트 헬스케어 업계에서 의료 빅데이터 분야를 선도하는 미소정보기술과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랩스는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마이그레이션, 운영 및 매니지드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체개발한 Applications, 의료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국내 클라우드 1세대인 이준호 대표를 필두로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고객사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클라우드 기술적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