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타랩스·롯데정보통신, 클라우드 사업 협력 MOU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발굴·대내외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등 협력키로



[데이터넷]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 기업 스타랩스(대표 이준호)는 롯데정보통신(대표 마용득)과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 확장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6월 30일 롯데정보통신 본사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스타랩스 이준호 대표, 롯데정보통신 노준형 본부장, 김영철 상무 등 양사 임원 및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력 내용으로는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발굴 및 구축 ▲대내외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글로벌 시장의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국내 클라우드 전문 인재 육성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을 위한 기술 교류 등이 포함됐다.


이를 통해 양사는 글로벌 클라우드 분야 사업 경쟁력을 공고히 다지고, 클라우드 분야의 한류를 견인하는 선두주자로서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전략적인 사업 파트너로서 적극적인 사업 공동 참여로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클라우드 인프라에 기반한 솔루션 개발 및 데이터와 인공지능(AI)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한편, 2018년 설립된 스타랩스는 클라우드, AI, 빅데이터 전문 스타트업으로 국내 클라우드 1세대인 이준호 대표를 필두로 다수의 고객사에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클라우드 기술적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Comments


bottom of page